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입술이 갈라지거나 부르트는이유? 구순염일 확률이 있다.

by JHyoek 2021. 7. 14.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요즘 자주 뵙는거 같아서 너무 좋지않나요~~? 저만....좋을수도 있겠죠..?ㅎㅎ

이번시간에는 입술이 잘 갈라지거나 잘 부르트는 이유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그럼 어떤내용인지 보실까요?

 

혹시 입술이 쉽게 갈라지거나 부르트시나요? 그럼 구순염이 확률이 있습니다!

구순염 : 입술과 얼굴 피부 경계 부위에 각종 자극에 의해 발생한 염증을 말합니다!

구순염은 구내염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입술 부위에 한정된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건조한 기후에 입술이 쉽게 트거나 갈라지면 박탈성 구순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피가 나거나 화끈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속 침을 바르는 등의 행위는 증상을 매우 악화시키기 때문에 립밤 사용을 권장합니다!

 

구순염 발생 이유!

아토피를 가진 환자에게서 더욱더 자주 발생합니다. 아토피를 가진 환자분께서는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순염은 화학 물질접촉 OR 찬바람 OR 곰팡이균 감염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는 것을 질환으로 생각하지 않기때문에 악화되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므로 염증이 악화되지 않도록 입술 보호제를 꼭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순염 주의사항!

입술이 건조하다고 침을 바르는 행위 진짜 너무너무 절대 금물!

입술이 건조해 무의식적으로 침을 바르는 분들이 너무 많죠!? 이건 정말 너무너무 안좋은 습관입니다. 저도 글 쓰면서 반성하게 되네요 무의식적으로 저도 침을 많이 발라서ㅠㅠ..무튼! 침보다는 꼭 입술 보호제를 바르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침을 바르게 되면 염증이 잘 낫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입술 각질을 손으로 뜯는 행위도 절대 금물!

각질은 저절로 떨어져 나갈 때까지 두어야 구순염이 재발하지 않기 때문에 꼭 손으로 뜯지 않도록 합니다!

 

 

요즘 정말 덥네요 폭염이 너무 심한거 같아요..ㅠㅠ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쓰고 다니기도 힘들고 그래도 모두 꼭 마스크 쓰시고 코로나 안걸리도록 조심하십쇼! 건강도 챙기시구요 항상! 그럼 조만간 또 뵙겠습니다ㅎㅎ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