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이색 마을 TOP3! 독특한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오세요!

by JHyoek 2021. 7. 11.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주말 잘들보내고 계신지요!? 오랜만에 저는 저녁에 냉동삼겹살 먹고왔더니 기분이 좋아요 ㅎㅎㅎ다들 식사 꼭 잘 챙겨드셔야해요! 이번에는 이색마을로 독특한 여행을 떠나보시는게 어떠실까해서 공유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럼 어떤 이색 마을이 있는지 보실까요!?

 

 

1. 광주 펭귄마을!!
이름부터 이색적이죠!? 광주 양림동의 펭귄마을입니다! 낡은 가옥 20여 채를 리모델링하여 공예특화거리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지역이 도시화되면서 방치되다시피 했던 마을에 화재까지 발생하면서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모이게 되었고, 치우는 과정에서 남게 된 시계나 그림들을 벽에 걸어놓으면서 펭귄마을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광주에 놀러가시게 되면 한번 들려보시는걸 추천드려요^^

 

 

 

2. 신안 퍼플섬!!

3년 전부터 보랏빛 섬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된 작은 섬이 있습니다! 바로 신안의 퍼플섬입니다!

정확히는 안좌면 반월, 박지도를 보라색 다리로 이어 걸을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3년 사이 누적 관광객이 족히 10만명은 된다고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죠! 그리고 다리만 보라색이 아닙니다! 직접 방문해 보면 보라색에 대한 이 섬의 진심에 더욱 놀라게 됩니다! 가옥들의 지붕색도 보라색 산책로에 만개한 꽃들도 보라색! 신안에 가시게되면 꼭 가보셔서 보라보라한 세상에 빠져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3. 부산 감천문화마을!!

부산의 대표적인 벽화 마을인 감천문화마을!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ㅎㅎ 이미 관광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에요! 특히 어린왕자 옆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있죠?ㅎㅎ 그래도 실제 주민분들이 거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너무 깊이 들어가게 되는 만큼 조심스럽게 골목을 돌아다녀야만 하지만,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걷다 마주치는 벽화의 아름다움은 다른 어느 벽화마을보다도 진하게 느껴집니다! 

 

 

살펴본 세 마을은 모두 거주하는 주민들의 많은 양해와 노력을 하며 관광객들의 방문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방문하는 순간만큼은 마을에 조심스럽게 스며들고자 애쓰는 마음, 거주하는 분들에 대한 예의를 갖추며 마을을 방문한다면 기분좋은 여행으로 남지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가 더욱더 심해지고 있네요..모두 조심하시고 빨리 코로나 없어지고 여행을 마음껏 다녔으면 하네요ㅠㅠ

그럼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