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수박잘 고르기 이것만 알면 끝! 수박 잘 고르는방법

by JHyoek 2021. 7. 13.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는데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코로나는 항상 조심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여름에 핫한 과일이죠! 바로 수박ㅎㅎ 맛있는 수박은 어떤건가 항상 사기전에 고민하게 되시죠 ? 그래서 이번에 수박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정보르 공유하기 위해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수박이 좋은지 보실까요?

 

1. 상처가 많은 수박!!

상처가 있으면 품질이 나쁜 수박으로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 상처는 부딪히거나 긁힌 상처랑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갈색 상처는 꿀벌이 수박꽃을 수분시킨 횟수로 자국이 많을 수록 수박이 과수분 됐다는 의미로 달고 잘익은 수박입니다!

 

2. 동그란 수박!!

수박에도 성별이 있다고 하는데 아셨나요!? 바로 길쭉한게 숫수박, 그란게 암수박! 길쭉한 숫수박은 물이 많아서 밍밍한 편이고 동글동글한 암수박이 씨도 적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보면 되십니다!

 

 

3. 수박 배꼽이 작고 건조한것!

우측 사진처럼 배꼽이 작을수록 잘익은 수박입니다!

배꼽이 크면 수박꽃과 이파리에 영양분을 뺏기기 때문에 당도가 좀 떨어집니다.

그리고 수박을 잘랐을때 맛이없는 하얀 부위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배꼽은 반드시 작은것으로 고르세요!

 

4. 같은 크기면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

무조건 큰 수박이라고 좋은게 아닙니다! 진열된 수박중에 가장크거나 가장 작은건 피하세요!

평균 크기를 골라야 제일 맛있습니다! 또 크기가 같음 직접 들어봤을때 더 무거운 수박을 고르면 달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수박 꼭지 말라 비틀어진것!

수박 꼭지가 돼지꼬리처럼 말라 비틀어진 것이 당도가 높고 잘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끝이 변색이 되어 있다면 수확한지 오래돼서 신선하지 못한 수박입니다. 꼭지의 털이 벗겨진 것이 적기에 수확한 것이라 더 맛있습니다!

 

6. 수박 밑둥 색깔 노랑 또는 주황색!

수박은 햇빛을 받지 못한 쪽이 누렇게 변하고 당도도 불균형이 생깁니다!

이런 노란부위가 최대한 적으면서 줄무늬가 선명할수록 맛있는 수박입니다!

용달차나 과일가게에서 싸게 파는 수박중에는 노란 분위가 있는 수박이 종종있죠? 이럴때는 밑둥 색깔이 흰색 보다 노란색을 고르는게 좋고 노란색보다 주황색이 그나마 잘익은 수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유하고 나니 수박이 너무 먹고싶어 졌어요! 특히 날씨가 더워지니깐 더욱더 생각이 나네요ㅎㅎ 조만간 수박을 사러갈때 확인 잘하고 사야겠어요ㅎㅎ 놀러갈때 꼭 필수인 수박 모두 확인잘하시고 잘익고 달고 맛있는 수박을 잘 GET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한번 더위조심하시고 코로나 항상 조심하세요! 또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