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퇴사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

by JHyoek 2021. 9. 3.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전국에 계신 직장인 분들! 모두 마음속에 간직한 사직서 하나씩 있으시지 않나요?ㅠㅠ

상사가 나를 못살게 굴거나 일이 너무 힘들어서 그만 쉬고 싶을때 등등 아마도 직장인이라면 퇴사를 꿈꾸고 있으실겁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퇴사하는 건 안되는거 아시죠 ? 오늘은 퇴사전 꼭 알아둬야하는 사항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 퇴사하기전에 자기 자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자!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내가 좋아하는 것만 할수는 없죠ㅠㅠ내가 좋아하는 일이 싫어지게 되기도 하고, 상사가 나를 못잡아 먹어서 안달이기도 하는 등등.. 모든 것들에 시달리다보면 퇴사생각이 간절해 질수밖에 없죠.. 다만 퇴사를 진행하기 전에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한번더 생각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금전적 여유

금전적으로 여유를 느낄 수 있을때가 가장 좋습니다.

퇴사를 하면 당연히 생활비는 줄어들게 됩니다. 이직을 바로 하는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입을 기대하긴 어렵기 때문에 지출을 할 때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그러니 금전적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기가 아니라면 잘 견뎌낼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안 볼 것이라 생각한 사람을 다시 마주칠 가능성이 있다.

퇴사를 하면 같이 일했던 직장 사람들과 안보고 살것이라 생각하게 되는데요.

같은 업계로 재취업을 한다면 다시 마주칠 확률은 높아집니다. 새로운 직장에 가더라도 그 전 직장에서 쌓은 비즈니스 관계가 나쁘면 새롭게 출발하는데 있어 안좋은 영향을 받을 확률이 크니, 퇴사전까지 책임감 있고 매너있는 생활을 해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4. 고민을 끝마쳐야 한다.

퇴사전까지 삶에대한 구체적 고민과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정적으로 퇴사하는 건 제일 좋지않은 방법입니다. 퇴사 전 꿈꾸던 생활과 현실은 정말 많이 다릅니다. 그러니 퇴사를 진행하기 전에 이후의 삶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을 찾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퇴사할때 필요한 서류나 이런것이 아니라 퇴사를 하기전에 한번더 생각해보고 결정하자는 의미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물론 퇴사를 하기위한 이유가 무엇이 있긴하겠죠.. 그래도 생각보다 퇴사 후 힘든일이 많지는 않을지..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불안하지는 않을지 코로나 시국에 재취업은 가능할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남긴글입니다. 무튼 힘드시겠지만 화이팅 하시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부터 화이팅 하겠습니다! 그럼 매일매일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