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코로나19에 대처하기! 다시한번 되새기자!

by JHyoek 2021. 9. 6.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우리의 삶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 일을 하고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건강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스트레스와 불안함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ㅠㅠ

그러므로 이번시간에는 일상적인 삶의 감각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한 행동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 운동!

하루의 대부분을 집안에서 보내는 요즘 우리는 이전보다 더 적게 걸으면서 생활합니다. 그리고 체육시설의 이용제한으로 운동할 기회도 점차 줄어들고 있죠ㅠㅠ.. 그렇지만 우리는 모두 운동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키면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신다면 신체와 마음은 더욱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산책이나 계단을 이용하여 규칙적으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현재 집은 일과 휴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동시간의 감소는 더 많은 휴식의 시간을 제공해 줄 수 있지만 일과 휴식의 공간통합은 그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일과 휴식을 규치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집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만큼 나만의 일과 휴식의 경계를 세우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사!

외식이 어려운 요즘 매번 식사를 직접 조리하는 일도 쉽지 않아서 각종 간편식 포장음식이나 배달음식을 주문해서 많이들 드시죠..ㅠㅠ 그래서 신체 활동량도 감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식생활의 변화는 신체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규칙적인 식사시간과 싱싱한 채소와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탄수화물, 과일, 유제품 등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전보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죠.. 시간은 우리에게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에 따라서 당신의 건강과 웰빙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상을 유지하면서 우리의 신체와 마음을 돌보는 일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