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얼마남지 않은 12월! 걷기좋은곳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걷기여행길' 5곳 소개하겠습니다!

by JHyoek 2019. 12. 17.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오늘은 걷기여행길 5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참고해서 걷기여행 한번 다녀와봐야 겠어요! 건강도 좋아지고 여행도하고 일석이조로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태안 해변길 01코스 바라길!

1978년 10월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됐어요! 태안반도를 따라 걷는 바라길은 2007년 원유 유출사고 당시 기름을 제거하던 봉사자들이 이동한 길을 따라 만들어 졌다네요! 그만큼 길을 걷는 의미는 특별하답니다!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파도소리와 함께 멀리 보내면서 자신만의 여행을 즐기는데 너무나 좋은곳이죠!

코스로는 학암포자연관찰로 -> 학암포탐방지원센터 -> 모래포집관판데크 -> 먼동해변 -> 먼동전망대 -> 능파사 -> 모재쉼터 -> 신두리사구 -> 신두리해변으로 이어지므로 12km에 거리가 있어요 작은거리는 아니지만 운동하면서 걷기 좋을거 같아요^^

 

성남 누비길 검단산길!

여기는 친근한 코스라고 많이들 얘기하더라구요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이길의 최대 장점입니다 !

산책하듯 가볍게 산길에 올라 부드러운 능선을 타면서 함께 걷는 모든분들과 담소를 나누면 이만큼 좋은게 없답니다!

남한산성 남문보다 조금더 걸으면 도심의 멋진 일몰과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코스는 남한산성남문 -> 검단산 -> 망덕산 -> 이배재고개 -> 갈마치고개로 이어지며 거리는 7.4km입니다! 적당한 거리인듯 싶어요!

 

 

청풍호 자드락길 6코스 괴곡성벽길

코스는 옥순봉쉼터 -> 청풍호카누, 카약장 -> 쉼터 -> 청풍호전망대 -> 두무산 -> 다불암 -> 403봉 -> 임도 -> 고수골 -> 지곡리마을회관까지 9.9km입니다!

그리고 괴곡성벽길은 충복 최고의 풍경이라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정도로 황홀한 전망을 볼 수 있답니다!

 

갈맷길 04-03코스

전국적으로 알려진 코스죠 부산의 직역적 특성과 매력을 충분히 담고 있어 너무나 좋답니다!

그중 갈맷길 04-03코스는 부산의 물운대에서 낙동강 하구둑까지의 구간으로, 산과 바다 그리고 산업공장이 모인 마을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습니다!

코스는 물운대 -> 다대포해수욕장 -> 응봉봉수대 입구 -> 낙동강 하구둑으로 이어지며 코스의 거리는 13.5km로 길기때문에 약간의 각오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마포난지생명길 01코스

월드컵경기장에서 시작해 평화의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매봉산을 지나 다시 월드컵 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4시간이 소요되서 제법 긴 코스로 여기도 각오하고 준비하셔야 할듯 싶어요!

코스는 월드컵경기장역 -> 월드컵공원전시관 -> 평화의공원 -> 서울에너지드림센터 -> 하늘공원 -> 자원순환테마전시관 ->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 노을공원 -> 난지천공원 -> 매봉산 -> 월드컵경기장역으로 이어지며 거리는 14.4km에 달합니다! 제대로 각오하셔야 할듯싶어요!!

 

걷기여행길로 인해서 모두 남은연말 무사히 잘보내셨으면 합니다! 물론 연말아니여도 연초 다시 마음가짐을 잡고 여행가셔도 좋을거같아요^^ 저도꼭 참고해서 갔다오겠습니다! 그럼 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나중에 뵙겠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