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계속 하면 안되는 이유는!?

by JHyoek 2019. 11. 5.

안녕하세여 혀기입니당ㅎㅎ 이번에는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계속하면 안되는 이유에대해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을 적게 되었어요 ㅎㅎ 제가 강아지를 키우는건 아니지만 강아지를 정말좋아하거든요ㅎㅎ지금은 여건이 안되서 못키우고 있지만 꼭 나중에 여건이 되면 키울생각입니다! 그래서 그전에 강아지에 대해 많이 알아야겠죵? 그래서 많이 찾아봤습니당! 그럼 시작해볼까요!?

 

귀여워ㅠㅠ

자기 자신의 반려견의 여러 표정들과 다양한 반응때문에 장난을 치고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행동들이 다소 위험할 수가 있고 관계성을 망치는데 일조하기도 한다고해요..ㅠㅠ😂 너무귀엽고 좋아서 그러는거 일수도있지만 그래도 강아지 입장에서는 싫어할 수도있으니 조심해야져!

 

그럼 어떤 행동이 안좋은지 알아봐요!

처음으로는 ~척 하면 안돼요! 무슨 얘기냐면 밥을 주는 척을 하거나 간식을 주는 척을 하는 것을 말해요! 종종 그런 장난 많이 치시죠?ㅠㅠ 손에 아무것도 없으면서 있는 척 장난을 치는 것은 반려견들에게는 조롱을 당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두번째! 산책을 가자고 장난으로 말하는 것 또한 반려견들에게는 큰 희망고문이 될수도 있습니다ㅠㅠ..

반려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 또 행동을 나타내는 말을 알아들을 수 있기 때문에 산책가자는 말에 악용을 하거나 조롱을 하면 안된답니다 !

 

세번째로는 갑자기 놀래키거나 뒤쫓아가는 행동은 강아지들에게 심리적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워낙 경계심이 심하고 청각도 무척이나 뛰어난 편이라 근처에서 갑자기 놀래키거나 뒤쫓아 가게된다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네요ㅠㅠ 조심조심해야겠어요!

 

이로인해 잃은것은! 반려견과의 신뢰관계를 잃어버릴수 있습니다.. 신뢰를 잃게된다면 보호자의 말은 듣지도 않고 점점 사이가 안좋아질 수밖에 없을거같아요ㅠㅠ.. 그러니 반려견! 강아지를 위해서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은 되도록 삼가해줬으면 좋을듯 싶어요! 저도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마음에 강아지랑 장난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아지 입장에서는 말도못하고ㅠㅠ 스트레스 받을수도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나중에 꼭 강아지가 가족이 된다면! 참고해서 이뻐해줘야 겠어요ㅎㅎㅎ

 

 

언능 강아지 키우고 싶어요ㅠㅠㅠ좋은여건 만들어서 꼭 강아지를 키울겁니다!!

그럼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나중에 다른글에서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우리모두 소통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