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코로나 증상 순서!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by JHyoek 2021. 7. 29.

안녕하세요! 어제 축구경기 승리에 이어 오늘 야구경기도 승리하는것 보셨나요 ? 정말 쫄깃하게 봤네요 재밌게ㅎㅎ 근데 일본에는 최다 코로나 확진자가 떴다고 기사가 나왔던데..9천명이나..ㅜㅜ 선수단분들 몸조심히 잘 돌아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많이 늦었지만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 공유하려고 왔습니다!

요즘 우리나라도 확진자 많이 나오는데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선 코로나 19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과 마른기침, 피로가 해당됩니다. 이밖에도 후각 및 미각의 손실, 근육통과 인후통, 콧물과 코막힘, 두통, 설사 등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은 각각 다릅니다!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은 가벼운 증상부터 중증 질환까지 다양한 범위에 증상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은 바이러스에 노출된 이후부터 2~14일 뒤에 나타나게 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보도기사에 따르면 미국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진이 호흡기 감염 질환 임상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에 감연된 환자들이 겪는 다양한 증상들이 일정 순서에 따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증상이 시작되는 초기에는 열이 나는 것을 시작으로 기침, 근육통을 거쳐 메스꺼움과 구토, 마지막으로 설사를 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특별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발현되는 순서는 다른 호흡기 바이러스와는 다르다고 하였답니다! 정리하면

1. 열이나는것!

2. 기침!

3. 근육통!

4. 메스꺼움과 구토!

5. 설사!

그러니 우선 첫번째인 열이 나시면 바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예방수칙인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을씻으시구 기침이 나올때는 손이 아닌 옷소매로 입과코를 막아야 하며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변이확진자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꼭 예방수칙도 지켜주시고 마스크를 항상 필수로 꼭 챙기시고 더위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우선 열이나면 무조건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챙기시고 코로나조심! 그럼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