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모더나 화이자 비교 차이 및 부작용, 접종간격!

by JHyoek 2021. 8. 3.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올림픽도 이제 끝나가고 있습니다! 모든 올림픽 대표 선수분들 고생하셨고 수고많으셨습니다! 다음 올림픽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 계속 코로나 환자가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빨리 백신을 맞아야 하는데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모더나 화이자 비교 차이 및 접종간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유사한 점!

두 백신의 유사한 점으로는 첫번째 접종 후 나타나는 예방율 수치가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모더나의 경우 최종 임상단계 예방률은 94% 였으며 화이자의 경우 95%의 예방률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두 제품간의 예방률 적인 면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으며, 효과는 현재 나온 코로나 백신 중 가장 좋은 면역 생성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2. 부작용!

모더나와 화이자는 부작용 또한 매우 유사합니다! 여기에는 사람마다 강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접종 후

근육통 증상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최대 39도를 넘는 발열증세가 나타난 분들도 있었으며, 추위를 느끼는 오한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관절부위에서 오는 관절통을 겪는 분들도 많았으며 증상이 심할 경우 메스꺼움과 구토를 느끼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부작용 증상 외에 중증 부작용인 아나플락시스 부작용과 알러지 반응의 경우 매우 적은 수의 부작용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3. 차이점!

모더나 화이자 비교 중 차이점으로는 현재 기준으로 접종 대상 연령대가 틀리다는 것입니다. 미국 기준으로 화이자 백신의 경우 최저 접종 연령이 12세이며 모더나는 19세가 최저 접종연령입니다!

이는 제품간의 차이라기보다 임상 테스트에 따른 연령구분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접종 연령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차이점은 보관온도의 차이입니다. 화이자 백신의 기본 보관온도는 영하 75도씨의 국초 저온이며 모더나의 경우 영하 20도씨의 초저온 보관 온도여야 합니다. 유통기한은 화이자는 해동 후 5일까지 가능하지만 모더나는 30일동안 유효하다고 합니다!

 

4. 접종간격!

모더나 화이자 비교 중 접종간격으로는 모더나의 경우 1차 접종을 한 뒤 28일, 즉 4주 후에 2차 접종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21일, 즉 3주후에 2차접종을 진행합니다. 물론 1주의 차이가 엄청나게 의미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큰 수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더나와 화이자의 비교 및 차이점 등등을 알아봤어요! 유난히 두 제품은 비슷한게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백신의 효과는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접종을 계획이신 분들은 걱정말고 접종을 진행하시면 될듯합니다!

빨리 모두 백신을 맞고 마스크 없는 세상과 해외도 다니고 눈치안보고 여행다니는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