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두피건강 지키는 방법! 머리는 꼭 말려야 합니다!

by JHyoek 2021. 7. 25.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정말 주말은 시간이 순식간이네요! 요즘에 올림픽 보느라 시간이 더 빨리가는거 같아요! 특히 양궁보면서 소리를 질러가지고 약간힘들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ㅎㅎ 그리고 너무나 좋아하는 축구!! 꼭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머리를 꼭 말려야 하는데 왜 그래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두피 건강을 위해 지켜주셔야 합니다!

 

머리를 말리지 않으면 두피에 습기가 차 세균번식이 쉬워진다고 합니다! 우리의 두피는 모근과 머리카락으로 빈공간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두피가 젖은 채 장시간 방치되면 습기가 차고 세균번식이 이뤄져서 두피염이나 곰팡이성 비듬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꼭 말려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실외에서 말리는건 괜찮을지? 안됩니다! 젖은 두피가 뜨거운 자외선과 만나면 수분이 증발하게 되고, 머리카락이 마르다 못해 두피까지 건조해져 화상을 입을 수도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꼭 바쁘셔도 귀찮으셔도 말려주셔야 합니다! 잊으시면안돼요!

 

이 무더운날 두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

모자 OR 양산은 필수! 피부만 챙기지말고 두피도 챙겨줍시다! 여름에는 자외선 지수가 다른 계절보다도 눈에 더 띄게 높죠!? 황사나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고생하는 봄에는 이러한 것들때문에 모공이 막혀 피부건강이 안좋아지죠!

머리가 뜨거운 자외선과 만나면 열을 흡수해 두피온도를 높이게 됩니다. 탈색하신 분이라면 그나마 좀 낫겠지만 검은 모발은 열을 다 흡수해 버리기 때문에 양산이나 모자를 착용하여 보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놀이 후 주의!

물놀이 후에는 산성화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여름철 분수나 연못, 수영장 등 시민이 놀 수 있는 환경이 잘 마련되어 있지요. 물에 닿게 되면 산성도가 증가하여 각질층이 악활될 수 있습니다! 우리 두피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약산성 막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경시설의 경우 수질관리 기준에 맞춰 수소이온농도가 두피보다 높아 각질층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그러니 물놀이 후에는 꼭꼭 머리를 깨끗이 감고 잘 말려주셔야 합니다!

 

미지근한 온도!

머리를 감을 때 미지근한 온도로 감지 않으면 노폐물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모공에서 나오는 피지와 기름 등을 제거하려면 적당한 온도가 필요합니다! 요즘같은 날에 너무 덥다고 찬물로 머리를 감아버리면 이 노폐물들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뜨거운 온도로 감게되면 모발 속 기름기를 지나치게 제거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온도로 감아주는 것이 가장가장 베스트입니다!

 

 

요즘같은 폭염에 피부도 피부지만 두피도 상하기 너무 쉽기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니 글 읽어주신 분들은 한번더 생각해 주시고 실천하셔서 두피도 항상 깔끔하게 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제 곧 여름휴가철인데 모두 몸건강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고! 더위 조심하세요 그럼 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