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청소다이어트의 힘! 방법과 효과는? 청소하면서 다이어트 및 운동해봐요!

by JHyoek 2020. 2. 4.

어느덧 2020년도 벌써 1월이 지나고 2월 첫째주도 거의지나가고 있네요ㅠㅠ 시간엄청빠르죠 나이가 순식간에 먹는게 느껴지고 있어요..ㄷㄷ 새해에 다짐했던 다이어트는 바쁜 일상과 명절로 흐지부지되기 십상이죠! 이럴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청소에요ㅎㅎ 청소는 심리적 만족감과 칼로리 소모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죠!

 

현재 다이어트 할때 반드시 운동을 해야한다는 강박을 갖고 있는분들이 쫌 계실거같아요! 하지만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틈틈이 몸을 움직여 준다면 특별한 운동 없이도 열량을 소모할 수 있어요! 미국대학스포츠의확회가 가사활동만 열심히 해도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 복부지방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체중이 60kg인 사람이 빗자루, 대걸레,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한시간동안 청소하면 약 200칼로리르 소모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면 약 119칼로리, 마루까지 쓸고 닦으면 18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무작정 청소하는것 보다는 약간의 활동을 더하면서 하면 근육량도 늘릴 수 있습니다. 청소기를 돌리거나 밀대로 바닥을 닦을 때 승모근이 아닌 팔의 힘을 사용하고 허리를 꼿꼿이 펴면 팔뚝라인도 정돈할 수 있답니다.!

 

설거지를 할때는 하체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설거지를 하는 내내 뒤꿈치를 10초 정도 들었다 내렸다 하는 '칼프레이즈' 운동을 하면 종아리부터 허벅지 뒤쪽까지 자극을 줘서 매끈한 각선미로 가꿔줄 수 있답니다!

빨래는 세탁기에 넣고, 널고, 개는 과정 역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널기만 해도 180칼로리가 소모됩니다. 이때 배에 힘을 줘 빨래를 널면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줘요!

 

그리고 청소말고도 틈틈이 움직여주면 좋습니다. 가벼운 행동을 더하는 것이 체중관리의 핵심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청소외에도 계단이용하기, 산책하기, 스트레칭,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같은 활동량을 1주일에 150분만 늘려도 심장병, 당뇨병 등 만성질환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고 300분으로 늘리면 발병위험성은 더욱 줄어드니깐 가벼운 행동도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나이먹으면서 살이 많이 찌고있으니깐 좀더 활동량을 늘려보려고 해요! 최근에 헬스장도 다니게 되면서! 헬스도 하고 일상생활에 가벼운 활동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ㅎㅎ 모든분들도 다이어트 와 건강챙기는데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나중에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