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제2형 당뇨병 환자가 먹어야 할 음식! 공유해봅니다!

by JHyoek 2021. 11. 2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온 혀기입니다! 오늘도 내용 공유하려고 왔어요^^

 

당뇨병은 합병증을 피하기 위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 이는 주로 식이요법에 달려있습니다.

당뇨병은 췌장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거나 신체가 생산하는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인슐린은 혈류의 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면 혈당 수치는 급격히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당뇨병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콩!

많은 이들이 콩, 렌틸콩, 완두콩 등 콩류를 식단에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인 콩은 철분, 섬유질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병이 아니더라도 충분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은 콩은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2. 등푸른생선!
전문가들은 모든 사람들이 연어, 정어리, 고등어 등 기름기 많은 생선 1인분을 적어도 일주일에 2번 이상 먹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이 등푸른생선에는 심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등푸른생선은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이 많이 겪는 신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매일 식단에 견과류를 포함시키는 것이 당뇨병을 관리하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의 원천이지만 칼로리가 매우 높이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일반적인 과일이나 야채보다 항산화 성분이 더 높습니다. 이는 블루베리에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식물성 화학물질 파이토케미컬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파이토케미컬은 항산화 작용과 면역 기능, 해독 작용을 증가시키고 호르몬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고구마!

당뇨가 있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조심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매 식사마다 약간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슐린과 일치하는 한 원하는 만큼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는 달리 저탄수화물 식단을 해야합니다.

 

6. 귀리!

귀리는 GI가 낮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 좋습니다. 귀리는 또한 섬유질 함량이 높아 체중과 소화기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심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제 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심장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귀리를 섭취하면 너무나 좋습니다!

 

7. 토마토!

당뇨병 환자의 높은 혈당 수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약200g의 토마토를 먹은 당뇨병 환자들은 8주 후에 혈압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