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오미크론 감염증상! 코로나와 일반 인후통 구별하는법!

by JHyoek 2022. 3. 17.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오랜만에 글쓰러 왔습니다! 이번엔 오미크론 증상을 알아보고 가실게요! 증상이 있으시다면 꼭 확인해보시고 건강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감염증상은 5가지 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감염이 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죠? 매일 코로나19에 감염되는 확진자가 늘면서 치료도 재택치료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오미크론에 감염될 경우 어떤 증상이 발현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코로나 감염 중증환자의 경우 증상이 뚜렷하지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증세가 약화되면서 무증상 증상이 미약한 확진자도 있습니다!

그럼 오미크론 감염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병임상연구센터 연구팀은 오미크론변이 감염환자 40명을 대상으로 임상 특성과 경과를 관찰 분석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입원 당시 47.5%의 환자가 무증상이였다고 합니다!

증상이 있는 52.5% 환자들은 대부분 평균 5~10일 정도 감기와 흡사한 증세를 보였으며 약 7~10일가량이 지난 후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일반 감기와 혼동할 수 있다고 해요!

 

1. 인후통

오미크론 확진자들 대부분 처음에는 목이 간질간질하는 느낌을 받았다가 인후통으로 이어집니다.

간혹 미세먼지로 인한 목 따가움과 인후통을 구별하기 어려워하는 이들도 있으나 오미크론 확진으로 인한 인후통은 목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주며 침을 삼키지 못할 정도의 고통이 동반됩니다.

며칠이 지난 후에는 목소리가 바뀔 정도로 목이 쉬어버리기도 합니다!

 

2. 발열 및 두통

인후통과 함께 찾아오는 것이 발열과 두통입니다.

몸살 감기에 걸린 것처럼 열이나고, 자연스레 두통이 이어진다는 확진자 후기가 많았습니다.

식은땀이 나서 몸살인 줄 알고 있었다가 후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3. 콧물 및 코막힘

지속적인 콧물과 코막힘 역시 기침 및 가래와 함께 동반되는 대표적인 오미크론 증상 중 하나입니다.

 

4. 기침 및 가래

기침과 가래도 다른 통증과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침과 가래떄문에 많은 환자들이 오미크론 확진 초기에 이를 단순한 감기로 오해하게 됩니다.

특히 두통없이 기침과 가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오미크론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인후통이 있거나 심한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거나 자가진단 키트를 활용해 봐야합니다.

 

5. 피곤함 및 근육통

일부 확진자들은 오미크론 확진 증상으로 온몸이 몸살이 난것처럼 몸이 무겁고 피로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유없이 온몸이 아픈 근육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확진이 되었다면 평소보다 피곤할 경우 비타민을 챙겨 먹는 등 체력 관리에 힘쓰고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등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확진과 일반 인후통 구별하는 법

미세먼지가 기승하는 봄철이 다가오면서 미세먼지로 인한 인후통인지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인후통인지 헷갈려 하는 환자들이 늘고있습니다. 그래서 구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세먼지는 목에 자극을 주지만 코로나19처럼 심한 통증을 일으키진 않습니다.

- 요즘 바깥에서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미세먼지를 마실 일이 거의 없으므로 목이 아픈 경우는 원인이 미세먼지 때문은 아닙니다.

- 미세먼지로 인한 인후통은 목이 조금 칼칼한 정도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이후통은 따갑거나 찌르는 듯한 증상이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인후통은 열, 콧물, 기침,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는게 특징입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인후통은 5일에서 7일 정도로 증상이 2~3일 지속된다면 그건 코로나19로 인한 인후통으로

의심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