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소아에게 잦은 물사마귀.. 흉터없이 제거하고 싶은 부모의 마음..ㅠㅠㅠ관리 요령!

by JHyoek 2019. 11. 26.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주말과 월요일 잘보내셨는지요! 월요일까지 푹쉬다가 왔어요!! 요즘 날씨가 다시 추워지면서 왜이렇게 아침마다 일어나기 힘든건지ㅠㅠ 역시 겨울엔 이불안이 최고입니다!!ㅎㅎ무튼 오늘은 소아에게 잦은 물사마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ㅠㅠ 소아에게 잦은 일은 정말 누가생각해도 슬픈일이죠ㅠㅠ

물사마귀

당장이라도 없애주고 싶지만 혹시.. 흉질까봐 아이도 무서워하고ㅠㅠ 물사마귀는 대부분 소아에게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닌답니다. 실제 병명은 '전염성 연속종' 이라고 합니다. 몰로스컴 바이러스 라는 병원체에 의해 발생한답니다.

 

물사마귀와 일반 사마귀는 이름이 비슷할 뿐, 병의 원인인 바이러스가 달라요!! 형태적으로도 차이가 있습니다.! 물사마귀 표면에는 제라고 부르는 핵이 관찰되고 내부는 체액으로 구성돼 있어요! 마치 물이 차있는 형태인데, 이런 이유로 물사마귀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다는군요!

전염성 연속종을 단순한 피부 트러블 정도로 오인하는 사례가 꽤 많아요..! 그럼안되는데ㅠㅠㅠ 수포, 물집 등으로 여기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악화되는 사례가 상당수에요.. 무심히 방치하거나 떼어내는 케이스가 대표적입니다!

병변을 구성하고 있는 그것은 물이 아니고 내페이서 떨어져 나온 세포덩어리들이 엉겨 핵을 형성하고 있는거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사마귀의 특징과 전염, 확산!

물사마귀는 빠르게 확산되는 경향이 보여요. 한 두 개 였던 물사마귀가 순식간에 전신으로 번지는 케이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딱딱한 각질로 둘러싸인 일반 사마귀와 구분되는 특징이 있답니다.

 

소아 연령대 발병이 잦은 이유

물사마귀가 환자들에게서 발견되는 인구학적 특징은 아이들이 많다는 점! 학교,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공동생활을 많이 하는 아이들의 생활 환경과, 쉽게 피부를 긁거나 뜯고 이로인해 상처를 낳는 행동, 습관적 특성이 소아물사마귀를 만들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서로 교차감염이 발생하는 일 또한 빈번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해요ㅠㅠ

 

 

면역치료와 생활관리 요령

먼저 감염 경로를 차단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손잡이나 아이들 장난감 등 감염의 통로가 됩니다. 물론 이런 노력들이 병원균을 완전히 차단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도 안돼요!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를 완벽히 차단하는 일은 불가능이죠..ㅠㅠ 아이들의 생활 전반을 일일이 통제할 수 도 없는 노릇이에요.. 결국 중요한 것은 체내 면역력이에요! 바이러스가 침투하더라도 체내 전염과 발병을 막는 것이 바로 면역의 기능이자 역할이죠! 아이의 신체환경과 생활 패턴, 면역적 특성을 면밀히 파악하고 내 아이에게 적합한 항바이러스성의 면역치료 약물로 치료를 시작해야 좋습니다!

물사마귀의 형태와 개수, 재발 경험여부, 환자의 체질적 특성, 행동 습관등을 고려한 진단을 통해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면역치료의 로드매을 그려나가면 큰 도움이 될것이에요!

 

소아에게 잦은 일이라 좋은일이여야 하는데ㅠㅠ 부모의 마음은 더 슬픕니다ㅠㅠ 그래도! 관리 잘해서 큰일이 안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그럼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나중에 또 뵙겠습ㄴㅣ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