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고양이 키울때 알아두면 너무나 좋은 생애주기!

by JHyoek 2021. 7. 4.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주말은 잘들보내셨는지요 벌써 내일은 헬요일ㅠㅠ..너무 슬프지만 그래도 다시 한주 힘내서 모두 지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고양이 키울때 알아두면 좋은 생애주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요즘같은 코로나일때 집에서 너무 심심할때 애완동물 키워볼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거 같아서 공유합니다!

 

고양이도 사람의 나이를 유아기, 청소년기, 청년기 등으로 나누는 것처럼 고양이에게도 나눠지는 생애주기가 있습니다! 그럼어떻게 나눠지는 한번보실까요!?

 

1. 성장기!!

 

성장기는 태어나서 2살까지의 기간으로 신체 발달이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시기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모든 것들이 궁금하고 처음 접하는 것들이라서 배우는 중요한 시기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2. 성묘기!!

 

2살부터 6살까지! 2년 살면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묘기에 고양이는 사람으로 치면 24세에서~40세 까지의 청년기라고 할 수 있답니다!

 

3. 중년기!!

 

7살부터 10살까지! 겉으로 보기엔 많이 활발하고 건강해 보이지만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로ㅠㅠ 많이 신경쓰셔야 하는 시기입니다. 건강한 노년기를 보내기 위해 미리미리 건강 관리에 힘쓰셔야 합니다! 꼭이요!!

 

4. 시니어기!!

 

11살부터 14살까지! 고양이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새롭게 생긴 생애 주기입니다! 이제 우리 아이가 나이가 많이 들었다고 느껴야 하는 시기입니다..ㅠㅠ너무너무 건강을 자주자주 확인해주고 챙겨야하는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5. 노년기!!

 

15살 이상!! 너무나 슬픈 시기입니다.. 서서히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 너무나 정말 힘든시기죠.. 노화로 인해 질병을 모두 막을 수 없지만 조금이라도 편하게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많은신경과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정말 생각만해도 이별은 너무나 싫죠..

 

사람은 애완동물과 평생 함께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항상 최선을 다해서 소중히 키우게 되는거죠!

그래서 애완동물들이 우리에게 책임감을 주기위해 다가온 존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두모두 애완동물을 위해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있지만 더욱더 신경써서 끝까지 좋은 가족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고양이 생애주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또 뵙겠습니다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