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당뇨 약값 싸진다? WHO 환자 급증에 인슐린 보급 확대! 당뇨병 없애버리자! 인슐린을 값싸게 구하자!

by JHyoek 2019. 11. 15.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당ㅎㅎ오늘은 당뇨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성인 11명중 1명이 당뇨..저소득 국가에서도 치료제를 구하기 쉽게 한다고합니다.

앞으로는 저소득 국가에서도 당뇨병 치료제인 인슐린을!! 값싸게 구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하네요ㅎㅎ

당뇨병(PG) [제작 이태호] 사진합성, 일러스트

세계보건기구(WHO)는 당뇨 치료제인 인슐린 가격을 인하하고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네요ㅎㅎ

요즘 당뇨 인구가 전 세계적으로 35년 전에 3배나 증가했다고 하는데ㅠㅠ3배면엄청 많은걸로 보이는데 심각한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ㅠㅠ

현재 전 세계 성인 당뇨 환자는 4억2천만명 이상으로 성인 11명중 1명이 당뇨병 환자인 셈..헉

한국도 당뇨병 환자가 매년 20~30만명식 늘어나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이 증가한 추세고 특히 저소득 국가에서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요ㅠㅠ.. 너무 많은 사람이 금전적으로 어려운 형편 때문에 인슐린을 구하지 못해 생명의 위협을 당한다는 얘기가 나온답니다.. 그래서 WHO는 품질, 안전성, 효능을 충족한 인슐린 제품이 국제 시장에 많이 공급되게 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답니다!! 정말다행이에요 !!

 

 

당뇨병 발병 메커니즘(그래픽)  [서울대 제공]

인슐린은 100년 전에 개발돼 그동안 공급량 자체는 넉넉한 편인데도 가격이 워낙 비싸 특히 중, 저소득 국가에서는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다네요ㅠㅠ.. 당뇨병은 통상 소아 당뇨라 불리는 제1형과 주로 성인에서 나타나는 제2형으로 나뉩니다!

제2형 환자 6천500만명 정도가 인슐린이 필요하지만 고가라서 그중 절반 정도만 약을 구할 수 있는 형편이라고 WHO는 얘기했답니다! 당뇨병은 혈액 내 포도당이 지나치게 높아져 소변으로 넘쳐 나오는 질병으로 방치할 경우 손,발가락 절단, 시력상실에 심하면 조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정말 위험한 병이죠ㅠㅠ 제2형 당뇨병은 보통 40대 이후 성인에서 증상이 서서히 시작되며 비만, 고칼로리 섭취 등 생활습관과 연관돼 있는 만큼 평소 식습관, 운동 등으로 건강관리를 해야합니다!!

 

저도 갈수록 살도찌고..운동도 안하게되고 정보알아보고 공유하다가 저도 위험한걸 느끼게되네요ㅠㅠ..모두 생활습관 잘관리해주셔서 건강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감기도 조심하시고요!! 그럼 모두 운동합시다!!화이팅ㅎㅎ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