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난임, 불임 치료시 가장 중요한건 무엇 ?

by JHyoek 2021. 9. 8.

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결혼하면 당연히 자연스럽게 생기는 줄 알았는데, 임신이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죠..ㅠㅠ 남녀 모두 건강상 문제는 없었기에 당혹감이 클것입니다.

 

임신은 배란, 수정, 착상이라는 3단계를 거쳐 이뤄지고 있습니다. 우선 배란은 여성의 난소에서 난포가 터지면서 난자가 배출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배출된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합체되는 것을 수정이라고 하는데, 난소에서 닌자가 제 시기에 배란되지 못하면 수정이 불가능하고 임신이 어려워진답니다.

여성 난임, 불임의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배란장애입니다. 배란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난소기능저하 등이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가 수정란을 형성하면 이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리게 되는데, 이를 착상이라고 합니다.

배란이 되더라도 착상에 실패한다면 임신이 어렵습니다. 착상이 잘 되려면 자궁내막이 튼튼해야 하고 착상을 방해하는 인자가 없어야합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의 질환은 착상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할 때, 수정란을 배양해 자궁 내에 이식하지만 착상이 잘 되지않아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나 난소기능저하를 진단받고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한방치료를 적용했을 때 난소 기능이 강화되고, 배란이 원활해지며 AMH 수치가 좋아지는 케이스가 많다고 합니다!

착상률을 높이기 위해 자궁 내막을 강화하고 자궁 환경을 개선하는 치료를 하는게 좋습니다.

복부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 하복부로 가는 혈류순환을 높이고, 어혈과 습담 등 착상을 방해하는 요인을 제거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어혈은 생리활성을 나타내는 건강한 혈이 아닌 병리적인 찌꺼기 혈을, 습담은 노폐물을 일컫습니다!

 

 

요즘들어 주변에서도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라 걱정이 많이되네요ㅠㅠ..꼭 병원에가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도록 해야겠네요! 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뵙겠습니다!

댓글